건강, 운동, 다이어트 정보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Leap Fitness Group 어플들!

반응형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헬스장을 등록합니다. 할인이 많다는 이유로 1년을 등록하고 정작 헬스장은 3개월 다닙니다. 창피하지만 저도 그랬습니다.  처음에 열심히 다니다가 3개월 이후로는 주에 한 번 정도 나갔던 것 같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던 친구가 아무리 어르고 달래도 제 몸이 움직이지 않더군요.

 

운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의지입니다. 목표와 계획을 아무리 잘 짜도 의지가 없다면 결국 이루지 못합니다.

 

헬스장.. 솔직히 재미 없습니다.

운동기구는 많지만 정확한 자세도 모르고 그저 이용하는 것은 러닝머신, 자전거, 아령들 뿐입니다.

 

운동기구를 이용하고 싶어도 이용하지 못했던 적도 많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생활 시간데가 많이 겹치기 때문에 특정 시간대에 사람이 많이 몰려 이용이 불편했습니다.

제 경험으로 말하자면 주로 퇴근 시간대에 헬스장이 바글바글 합니다. ㅠㅜ

 

하고 싶은 운동기구에 사람이 있기도 하고 사람이 너무 많아 운동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쳐다보는 사람은 없지만 괜히 의식하게 되고 창피하기도 합니다.

운동을 제대로 해보고 싶어 피팅을 받아볼까 했지만 비용이 어마어마했습니다. ㅠㅜ

1회당 적게는 4만 원 비싼 곳은 10만 원이 넘는 곳도 있죠.

 

아무튼 곰곰이 생각해보니 헬스장은 저에게 참 불편했던 장소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살을 빼고 멋있는 몸을 가져보자 결심한 후 집에서 운동하고 있습니다.

물론 식단 조절도 하고 있고요. 그래서 그런지 어느덧 10kg을 감량했습니다.

 

처음에는 운동하는 방법을 잘 몰라 그저 계단 오르기, 아령 들기, 실내 자전거 타기 같은 간단한 운동들만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참 비효율적입니다만.. 뭐 그때는 정보가 부족했으니까요.

 

정보를 찾기 위해서 책, 블로그, 유튜브 영상 등에서 다양한 정보를 찾고 정리하다가

운동을 알려주는 어플은 없나 찾아봤습니다.

다행히 홈트레이닝을 도와주는 많은 어플들이 나와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어플들은 전부 Leap Fitness Group에서 개발한 어플입니다.

어플들 이름은 (남성을 위한 체중 감량 앱 / 30일만에 식스팩 만들기 / 팔 운동 / 키높이 운동 / 홈 트레이닝)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Leap Fitness Group에서 만든 어플이 더 있습니다.

그리고  Leap Fitness Group 외 다른 회사에서 만든 어플들도 정말 많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남성을 위한 체중 감량 앱 / 30일만에 식스팩 만들기 / 팔 운동 / 키높이 운동 / 홈 트레이닝) 어플들은

운동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정말 좋은 어플입니다.

 

무료이고 별도의 운동기구도 필요 없습니다. (아! 참고로 말씀드리면 운동용 매트 하나 정도는 마련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세도 잘 나와있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동작이 나와있고 글 설명도 잘 돼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동영상 보기를 눌러 자세가 정확하게 나와있는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 어플들의 좋은 점은 운동을 하는 사람에 맞게 단계가 잘 나눠져 있습니다. 초급자 / 중급자 / 상급자

저도 아직 초급 단계입니다. 어플을 이용한 후로 정말 재밌게 다양한 맨몸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운동 시작 전과 운동이 끝날 때 광고가 있긴 합니다만

광고야 뭐 끄면 그만이니까요. 시작 전과 후라 운동에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운동 중간중간 광고가 나왔다면 제가 쓰지도 않을 거고 추천도 하지 않았을 겁니다.

 

계획한 시간에 알람도 울려 매일 같은 시간에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추천드리는 어플 외에도 다양한 어플이 있지만 이 어플 깔끔한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각 어플에 대한 자세한 후기도 포스트 한 후 링크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