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맼미원더입니다.
컴퓨터에 알람 설정해보세요.
특정 요일의 회의, 점심 등 중요한 알람을 설정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지난 포스트에서는 윈도우10 컴퓨터에서 알람, 스톱워치, 타이머를 사용할 수 있는 앱
"시계 및 알람"에 대해서 소개드리고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설명드렸는데요.
만약 지난 포스트를 보지 않아 "시계 및 알람"앱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시는 분은
지난 포스트를 보고 와 주세요. 링크 첨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시계 및 알람"앱의
알람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 알람 설정하는 방법
기본 프로그램 "알람 및 시계"앱 활용하기!
지난 포스트에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시계 및 알람 어플을 찾아 켜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첫 번째 탭에서 알람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알람 추가는 우측 하단의 +버튼을 통해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은 설정창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설정 항목으로는
알람 이름(ex-목요회의, 점심 등)
반복 횟수 (한번, 특정 요일, 매일)
소리 (지정된 알림음만 설정이 가능합니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람을 다 설정하셨다면 꼭 우측 하단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래야 저장이 됩니다.
알람을 저장하셨다면 저장된 알람은 기록이 되어 언제든 설정/해제 버튼을 통해 다시 활성시킬 수 있습니다.
(한 번만 울리게 설정한 게 아닌 특정 요일이나 매일 반복 설정한 경우 알람은 계속 활성화돼있습니다.)
혹여나 회사 컴퓨터에 스피커가 없어서 알림을 못 들을까 걱정하지 마세요.
알람이 모니터 우측 하단에 떠서 화면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업무하고 있는 화면에 바로 알람이 나타나니 직관적이고 알아차리기 쉽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컴퓨터에 알람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컴퓨터 알람의 장점이자 단점인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알람을 설정할 경우 핸드폰 알람과는 다르게
컴퓨터가 절전 및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는 알람이 울리지 않습니다.
그러니 직장에서 화면이 꺼질일이 잘 없는 분들이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게 단점인 것 같지만 장점이기도 합니다.
출근하지 않는 날 혹은 외근을 나간 날에는 컴퓨터가 꺼져있으니
알람을 귀찮게 따로 설정하거나 끄지 않아도 저절로 알람이 안 울리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이상으로 윈도우10 "시계 및 알람"의 알람 기능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타이머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보고 있는 글이 도움되셨다면
좌측 하단 ❤나 댓글 부탁드릴게요!
❤와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됩니당!!
'컴퓨터 및 프로그램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컴퓨터 스톱워치 사용법! 활용법! (알람 및 시계) (0) | 2020.08.28 |
---|---|
컴퓨터 타이머 설정 방법! 업무에 집중력이 필요할 때 활용해 보세요. (0) | 2020.08.27 |
컴퓨터 알람, 타이머, 스톱워치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 (0) | 2020.08.26 |
바탕화면 포스트잇 "스티커 메모" 메모 공유 확인방법! (0) | 2020.08.26 |
회사 메모를 집에서 보기! "스티커 메모"앱으로 간단히! 메모 자동 공유 프로그램, 앱 추천 (0) | 2020.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