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트까지는 컴퓨터로 업무를 보거나 공부를 할 때
일정이나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스티커 메모"의 사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 "스티커 메모"를 활용하여
회사나 학교에서 쓴 메모를 집 컴퓨터로 공유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메모를 집에서 보기! 메모 자동 공유 프로그램, 앱 추천드립니다.
회사 집 메모 자동공유! "스티커 메모"앱으로 간단히!
지금까지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 쓴 메모를 집에서 보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하셨나요?
메모를 사진 찍거나, 카카오톡 내게 쓰기를 활용하거나. 메일을 보내는 등! 약간 귀찮고 확인이 불편한 방법들을 사용하진 않으셨나요?
혹은 그러한 불편한 점 때문에 애초에 핸드폰에 메모를 적으셨을 수 도 있구요..
이제는 그런 귀찮은 작업 없이 한번 설정만 해두시면
저절로 메모가 공유되어 집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쉽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바탕화면 포스트잇 "스티커 메모"를 활용하여 메모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모를 공유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단 하나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 있다면 메모들이 저절로 공유되어 집 컴퓨터에 똿!!!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없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만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스티커 메모"앱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하기
우선 스티커 메모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스티커 메모 설정창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창에 들어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작업표시줄 스티커 메모 아이콘에서 들어가는 방법
- 스티커 메모 목록에서 들어가는 방법
설정창에 들어가신 다음 좌측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로그인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회사나 학교 계정이 아닌
반드시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회사나 학교 계정을 사용한다면
그 계정을 사용하는 동료들이 자신의 비밀스런? 메모를 볼 수 있으니
꼭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그리고 만약에 아직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아직 없으시다면
로그인 창에서 "계정이 없으신가요? 계정을 만드세요!"를 클릭하시면 쉽고 간단하게
계정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 포스트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한 "스티커 메모"앱에서
어떤 식으로 메모가 공유되는지 상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글이 도움되셨다면!
하트♥ or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컴퓨터 및 프로그램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알람, 타이머, 스톱워치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 (0) | 2020.08.26 |
---|---|
바탕화면 포스트잇 "스티커 메모" 메모 공유 확인방법! (0) | 2020.08.26 |
컴퓨터 바탕화면 포스트잇 "스티커 메모" 이미지 추가 방법 및 장, 단점 (0) | 2020.08.25 |
크롬 브라우저 탭, 창 단축키 (0) | 2020.08.25 |
컴퓨터 바탕화면 포스트잇 "스티커 메모" 글쓰기 도구! (꺼내는 방법, 사용법) (0) | 2020.08.24 |